Philly Talks

*필톡(Philly Talks)게시판에 전하고 싶은 행사내용이나 사연이 있으시면 이메일 info@PhilyTalks.com 보내주세요.

필라델피아한인회가 한인동포사회에 올리는 2021년 새해인사

필톡게시판
Author
Philly Talks
Date
2021-01-20 22:48
Views
5046

<2021년 새해인사>

친애하는 필라한인동포 여러분!

역사적으로 문제가많았던 경자년이 가고 신축년(소의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난한해는코로나사태라는 재앙으로 온세계가 우환이 깊었던 한 해이며 우리들의삶에큰변화가드리워졌던해였습니다.그 우환을 극복하고 게신동포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새해에 밝은희망을 담아 인사 올립니다. 

2020년은 필라한인사회에도 매우 의미있는 한 해 였습니다. 한인회가창립 50주년을맞이하면서년초부터 많은행사를계획했었지만시작과함께 몰아닥친코로나사태는 모든것을바꾸어 놓았고 모든 업무도 새롭게 전환하고 코로나 시대에 맞게 재무장해야 했습니다.


이에 한인회는 코로나사태를 이겨내기 위해 발빠르게 필라지역 한인사회를 아우르는 "비상대책위원회"를결성하고 상황의변화를 읽어내면서그에 따른대책을 강구해 왔습니다. 우선‘마스크나눔’행사로지역 한인들이 겪는 직접적인문제를해소해나갔고교통이불편한가정에생필품과식수를배달해 주고 모금활동을 통해 정부의 각종 지원에서 소외된  가정에 생활지원금을지급하였으며 또한 폭도들로인해 약탈당하고  파괴된자영업자들에게도 정부의지원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직접적인 지원도 한인공동체의 이름으로 제공했습니다.

 
또한 10년만에 실시된 ‘2020 센서스’에 대한홍보 활동을대대적으로전개하고 선거와 관련된 유권자등록켐페인도활발히 이어 나가며 시민 의식을 높이고 국민의 권리를행사하도록 노력했습니다.특히양로원과지역 경찰서,병원 등공익단체에마스크를지원하면서필라시와인근 카운티로부터극찬을받았고주류사회에 한인커뮤니티를 알리는토대를구축했습니다.


이외에도 코로나사태에 맞춰 각종행사를동영상으로개최하는 등 행사방법의 변화를꾀하며 커뮤니티 행사의 새로운방향을 개척해 나갔습니다.


그리고 지난 2020년에는 무엇보다도지역 한인들의 오랜숙원인 필라델피아영사관유치가 이루어 지면서 영사민원업무가올해부터는 획기적으로 원활해지는 것은 물론 대외적으로도 필라한인사회가 크게 부상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해입니다.


이제코로나사태는백신개발의성공으로점차 진정될것으로예상되며그에 따라 우리의 일상도 예전으로 되돌아 가고 그동안숨죽여왔던생활에활력을 되찾고 나아가 새로운삶의지평을열어가게될것으로기대됩니다. 우리는지난한해를지나오며어떠한어려움에도좌절하지않는강인함과두려움을극복하려는 믿음,이웃을 위하는 사랑으로무장된공동체의 삶을체험했습니다.


오랜 시간 멈추어 있던 우리의일상에서 깨어나기지게를켜고더좋은세상을만들어가는한인공동체가되도록우리모두함께 노력합시다. 이제필라델피아한인회는다음세대와 함께 정체성으로무장하고 나아가 새로운모습으로변화를추구하며새로운역사를써내려갈것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대필라델피아한인회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