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ly Talks

*필톡(Philly Talks)게시판에 전하고 싶은 행사내용이나 사연이 있으시면 이메일 info@PhilyTalks.com 보내주세요.

전후석감독 다큐 영화 초선(Chosen) 필라델피아 상영회

필톡게시판
Author
Philly Talks
Date
2022-09-13 16:51
Views
2336

2020년 연방하원의원에 도전한 한인 정치인 5명의 이야기를 다룬 전후석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 ‘초선’(Chosen)의 필라델피아 상영회가  오는 9월 24일 토요일 오후3시 블루벨 갈보리 비젼교회( 담임 하형록 목사) 에서 열린다.

이 영화는 지난 2020년 미국 연방하원의원에 도전한 앤디 김, 메릴린 스트릭랜드, 영 김, 미셸 박 스틸, 데이빗 김 등 정치적 이념, 세대, 성별, 출신 등이 다른 5명의 미국 한인 정치인들의 활동을 다룬 다큐멘터리영화로 미주 한인이민사회의 한 단면을 조명한다.

필라델피아상영회는 서재필기념재단( 회장 최정수)이 주최하고 미동북부한인회연합회 및 지역한인회들과 지역단체들이 후원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영화시사회와 함께 전후석 감독과의 대화와 디아스포라(Diaspora)를 주제로한 강연도 열릴 예정이다.

디아스포라는 흩어진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팔레스타인을 떠나 온 세계에 흩어져 살면서 유대교의 규범과 생활 관습을 유지하는 유대인을 이르던 말이다. 영화 '초선'(Chosen) 필라델피아상영회는 미국에 사는 한인이민자들의 디아스포라를 되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