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이름 ‘메타’로 바꾸고 메타버스사업 집중 발표 후 주가 상승반전

마크 저커버거가 28일 오후 회사이름을 3차원 가상세계를 의미하는 메타버스(metaverse)에서 따온 '메타'(Meta)로 오늘부터 바꾼다고 발표하고 있다. Photo by The Hill 유튜브 화면
Philly Talks

페이스북(Facebook)이 28일 회사 이름을 메타(Meta)로 바꿨다.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페이스북 공동창업자는 회사이름을 바꾸고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에 대한 그의 비젼을 제시했다.

“우리는 페이스북보다도 메타버스(metaverse)를 가장 우선적인 사업으로 할 예정이다” 고 저커버그는 말하고 페이스북은 자사의 인스타그램(Instagram)이나 오클러스(Oculus) 그리고 워츠앱(WhatsApp)처럼 하나의 회사 상품이라고 밝혔다.

저커버그의 이같은 발언이 불룸버그뉴스 등 미 언론에 오후 3시경 보도가 나오자 페이스북 주가가 큰 폭으로 오르기 시작했다.

내부고발 등 각종 악재에 시달리고 있던 페이스북 주가는 반등을 시작, 오후 3시 10분 현재 3.61%가 오른 325.50 달러에 거래됐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