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새해맞이 축제 ‘머머스 퍼레이드 ‘다시 열린다

Photo Courtesy of Philadelphia String Band Association
Philly Talks

필라델피아 새해맞이 거리축제 ‘머머스 퍼레이드'(Mummers Parade)가 코로나바이러스사태로 지난해 일시 중단되었가가 2022년 1월 1일(토) 다시 열린다.

머머스 퍼레이드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연례 민속 퍼레이드로 올해는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해 필라시가 모든 대규모 행사와 공개 모임을 취소해 공식적으로 열리지는 못했다. 그러나 일부 머머들은 필라시의 방침에 항의,사우스 필라델피아에서 산발적인 비공식 시위성 퍼레이드가 펼쳐지기도 했다.

머머들은 122년 동안 새해 첫 날에 마치 어릿광대처럼 얼굴을 독특하게 분장하고 악기를 연주하며 필라델피아 거리를 행진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 퍼레이에는 매년 화려하고 다채로운 의상을 입은 10,000명 이상의 머머들이 참가하고 20,000명 이상의 관중이 지켜보는 새해맞이 축제다.

머머스 퍼레이드는 오전 9시에 시청 앞 15번가와 마켓 스트리트에서 시작된다. 그 다음 머머들은 시청 주변을 돌고 남쪽으로 브로드 스트리트를 따라 워싱턴 애비뉴까지 거리공연을 펼치며 행진한다.

퍼레이드는 팬시 디비젼(Fancy Division)으로 시작하여 Wenches, Comics 및 String Bands가 이어진다. Fancy Brigades가 그룹을 최종 마무리하며 화려하게 퍼레이드의 대미를 장식한다.

퍼레이드에 참가한 각각의 머머 클럽은 정해진 루트를 따라 공연한다. 머머들은 필라델피아시내 6곳에 마련된 심사위원석 앞에서 멋진 공연을 선보여 22년 최고의 머머에 도전한다. 심사위원석이 있는 시내 6곳의 위치는 다음과 같다.

• 15th and Market streets (Judging Station, all divisions)
• Broad Street and South Penn Square (Judging Station, Fancy)
• Broad and Sansom streets (String Bands)
• Broad Street and Bach Place (Judging Station, Comics)
• Broad and Pine streets (Fancy, Wenches, Comics and Fancy Brigades)
• Broad and Carpenter streets (Fancy, Wenches, Comics, String Bands and Fancy Brigades)

퍼레이드는 오후 6시경에 종료된다. 그러나 머머들은 머머 클럽하우스가 있는 사우스 세컨드 스트리트로 이동, 퍼레이드 축제는 투 스트리트 퍼레이드 행사로 이어져 좀 더 자유스런 형식으로 계속된다.

팬시 브리게이드는 펜실베니아 컨벤션 센터에서 오전 11시 30분에 가족 공연을, 오후 5시에 피날레 공연을 개최한다.가족 공연 티켓은 $38, 피날레 공연 티켓은 $28이다. 입장 티켓은 온라인이나 인디펜던스 방문자 센터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구매한 티켓은 우편으로 보내거나 독립 방문자 센터에서 수령해야 한다. 참석자는 컨벤션 센터에 입장하기 위해 실물 티켓을 소지해야 하며 전자 티켓은 받지 않는다.

필라델피아의 COVID-19 규정에 따르면 2022 Mummers Parade에 가는 모든 사람은 예방 접종 상태에 관계없이 퍼레이드 경로를 따라 안면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마스크는 먹거나 마실 때만 벗을 수 있다. 필라시는 그룹에 속하지 않은 다른 관중과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고 몸이 좋지 않거나 COVID-19 증상이 나타나면 집에 머물러주기를 권장하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