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조정장 진입, 월가 매수 시점 찾기 부심

디파이언스 이티에프(Defiance ETFs)의 실비아 자블론스키 최고정보책임자 겸 공동창업자 는 2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조정장이 단기에 그칠 수도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Philly Talks

나스닥 지수는 20일(목) 오전 연이틀 하락세를 보이던 조정장세에서 기업들의 어닝실적 발표와 실업자신청건수 개선에 힘입어 소폭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월가의 시선은 이번 조정장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인가에 쏠리며 떨어진 나스닥 기술주들 가운데 적정 주가를 산정하는 기업 가치평가를 통해 매수 시점 찾기에 부심하고 있다.

디파이언스 이티에프(Defiance ETFs)의 실비아 자블론스키 최고정보책임자 겸 공동창업자 는 2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조정장이 단기에 그칠 수도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다. 자블론스키는 나스닥지수가 지난해 11월 최고가에서 10%대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주요 나스닥기업의 대차대조표의 건실한 성장세를 볼 때 나스닥조정이 예상보다 짧아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나스닥 웹사이트는 19일 조정받은 기술주간운데 주의 깊게 관찰할만한 주식으로 가격 결정력이 있는 최고 소비자 기술주들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 쇼피파이, 삼성전자,블록,비자 등을 꼽았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와 소비자 전자 제품을 모두 생산하는 다국적 기술 기업이다. 특히, 전 세계 수십억 명이 사용하는 Microsoft Windows 운영 체제 제품군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Xbox 비디오 게임 콘솔도 수백만 명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계속해서 게임 산업의 최전선에 서 있다. MSFT 주식은 19일 오후 12시 54분 현재 $310.33에 거래되고 있고 지난 1년 동안 40% 이상의 이익을 거뒀다. 어제 마이크로소프트는 Activision Blizzard(NASDAQ: ATVI)를 인수한다고 발표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번 인수는 여러 플랫폼에서 Microsoft 게임 비즈니스의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회사가 메타버스로 진출할 때 빌딩 블록을 제공할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687억 달러에 달하는 현금 거래로 액티비전을 주당 95달러에 인수할 예정이다. 거래가 완료되면 회사는 매출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게임 회사가 된다.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오버워치와 같은 유명한 타이틀도 포함된다.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겸 CEO는 “게임은 오늘날 모든 플랫폼에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분야이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쇼피파이

쇼피파이(Shopify)는 캐나다 온타리오에 본사가 있는 다국적 전자 상거래 회사다. 회사의 글로벌 상거래 운영은 계속해서 성장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모든 규모의 판매자가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 및 기능 세트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한다. 또한 수년에 걸쳐 축적된 수백억 건의 상호 작용이 현재 기계 학습을 통해 활용되는 데이터 이점을 자랑하고 있다. 19일 오후 12시 55분 현재, 쇼피파이 주식은 $1,088.69에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전자 상거래 대기업 JD.com(NASDAQ: JD)과 제휴, 미국 상인들이 세계 2위 경제 대국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것은 Shopify가 중국으로의 확장을 강화하고 JD의 국제화 노력의 또 다른 단계가 될 인상적인 소식이 될 것이다. 두 회사는 또한 국제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중국 브랜드 및 가맹점을 위해 액세스 및 규정 준수를 간소화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삼성전

삼성은 전자 제품을 제조 및 유통하는 소비자 기술 회사로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특히, IT 솔루션이 전 세계 사용자를 위해 계속 원활하게 실행될 수 있도록 차세대 제품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Samsung Galaxy 스마트폰부터 다양한 가전 제품에 이르기까지 이 회사는 소비자 기술 분야의 거대 글로벌기업이다.

삼성전자는 18일 모바일 칩을 강화하기 위해 AMD(NASDAQ: AMD)와 파트너십을 맺겠다고 발표하며 AMD 그래픽으로 구동되는 최초의 모바일 프로세서를 공개했다. Apple과 같은 경쟁업체와 경쟁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Exynos 2200이라고 불리는 이 제품은 강력한 AMD RDNA 2 아키텍처 기반 GPU와 함께 새롭게 설계된 모바일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다. 이 새로운 칩은 휴대폰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하고 소셜 미디어 앱과 사진의 전반적인 소비자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

Block (구 Square)는 금융 서비스 및 디지털 결제 회사다. Square, Cash App, Spiral 및 Tidal과 같은 여러 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경제활동에 접근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구를 구축하고 있다. 예를 들어 Square 앱은 판매자가 상거래 솔루션의 통합 에코시스템을 통해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반면에 Cash App은 사용자가 주식과 암호화폐에 쉽게 송금, 지출 및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 SQ 주식은 19일 오후 12시 56분 현재 $130.71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주, Block은 비트코인 채굴(Bitcoin Mining)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Block의 하드웨어 총책임자인 Thomas Templeton은 일련의 트윗에서도 채굴 계획을 밝혀왔다. 회사는 비트코인 ​​채굴을 구매에서 설정, 유지 관리 및 채굴에 이르기까지 모든 면에서 보다 분산되고 효율적으로 만들 계획이다. Block은 또한 Bitcoin을 채굴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 장비인 새로운 ASIC을 만들 계획을 열어놓고 있다.

비자

오늘날 소비자 기술 회사에서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이름은 Visa다. 대부분 이회사의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에 익숙해져 왔지만 현 시대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핀테크 솔루션일 것이다. Visa 카드를 통해 소비자는 전 세계적으로 전자 자금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회사의 최첨단 글로벌 처리 네트워크인 VisaNet은 초당 65,000건 이상의 트랜잭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현재 비자 주식은 19일 오후 12시 57분 현재 $217.52에 거래되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번 주 전자상거래 골리앗 아마존(NASDAQ: AMZN)의 발표 덕분에 투자자들이 비자주식을 주목하게 만들었다. 아마존은 영국 소비자로부터 비자의 신용 카드를 받지 않겠다는 초기 계획을 중단했다. 영국의 Amazon 쇼핑객은 1월 19일 이후에도 계속 Visa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전반적으로 Visa와 Amazon 모두에 도움이 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