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터로 향하는 미국인들, 전세계 16,000 의용군 참전

자비를 들여 우크라이나침공 러시아군과 맞서 싸우기위해 우크라이나로 향하는 미국인들을 보도한 NBC 방송화면.
Philly Talks

미국인들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요청으로 “평화와 민주주의의 친구들”에 합류하기위해 우크라이나 전선으로 떠나고 있다고 NBC뉴스가 5일 보도했다.

전 해병 전투 베터랑 데니스 알베르토 디아즈(Dennis Alberto Diaz)는 텔레비전 화면으로 러시아 침략침공을 피해 피난처에서 몸을 웅크리고 있는 우크라이나 여성과 아이들의 이미지를 무기력하게 지켜보았다. 우크라이나전쟁의 참상은 그가 2000년에 군에 입대한 이유를 다시 상기시켰고, 예비군으로 18년을 보낸 지금 그를 다시 전선으로 향하게 만들었다. 그는 지금 오직 우크라이나를 위해 싸우기로 마음먹었다.

“러시아는 민간인을 공격해 넘지 말아야할 선을 넘었다.이건 정말 나쁜 일이다>” 4명의 자녀를 둔 코네티컷주 벌링턴에 사는 39세 디아즈(Diaz)는 NBC News에 이렇게 말했다. 디아즈는 우크라이나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Volodymyr Zelenskyy)의 전화에 응답한 미국인 중 한 명이다.

젤렌스키대통령은 일요일에 “평화와 민주주의의 친구”에게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 싸우는 것을 돕는 우크라이나 영토 방어 국제 군단에 합류할 것을 요청했고 디아즈는 응답했다.

젤렌스키(Zelenskyy) 대통령은 지난주 목요일에 16,000명의 외국인이 새로운 여단에 합류했다고 밝혔지만 NBC 뉴스는 아직 정확한 숫자는 확인되지 않았고 밝히고 이들 중 몇 명이 미국인인지는 분명하지 않다고 보도했다.

앤드루 베넷(Andrew Bennett)도 이들 중 하나가 될 계획이다.“나는 솔직히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내 인생에 방향이 없다고 느꼈다. 알다시피, 독신 남자, 아이도, 아내도 없고, 그냥 일하러 가고, 집에 와서 청구서를 지불하는 것뿐이다”라고 뉴저지 주 바욘에 사는 45세의 이 남성은 말했다.

베넷은 “자유와 생명을 위해 싸우는 이 사람들은 말 그대로 한쪽에 숨죽이고 숨어있다”고 덧붙였다. 러시아군은 우크라이나 남부를 장악했고 침공을 시작한 지 시작된 지 일주일 만에 유럽에서 가장 큰 원자력 발전소를 무력으로 빼앗았다. 그러나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의 수도이자 서방 성향의 정부가 있는 키예프를 무너뜨리지 못했다. 그 노력은 훈련받은 군인과 민간인을 막론하고 우크라이나인들의 거센 저항을 받고있다.

베넷은 여권을 대체하기 위해 여행을 갈 수 있도록 대체 여권이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목수인 그는 군 경력이 없어 전투에 참가할 수 있는 육체적 체력이나 정신적 여유가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나는 람보와 싸우거나 하기 위해 거기에 가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을 위해 요리를 하든, 사람을 태우든, 바닦에 쓰러진 사람들을 끌어올리든, 무엇이든 사람들을 돕고 싶다”고 위험을 감수할 각오를 하며 베넷(Bennett)은 말했다. 그는 또 “나는 기꺼이 우크라이나 인을 위해 1알, 젤렌스키대통령을 위해 2알의 총알을 가져갈 것이다”고 말했다.

베넷의 의도는 우크라이나 현지의 지휘를 받는 것이지만 미 국무부는 다른 미국 시민이 베넷의 뒤를 따르는 것을 원하지 않고 있다. 미 국무부는성명을 통해 “우크라이나인들은 용기를 보여줬고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과 수단을 동원하고 있다. 그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면서도 “그러나 미국시민들을 위한 여행 주의보는 그데로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무부는 미국시민들이 우크라이나로 여행해서는 않되며, 우크라이나에 있는 사람들은 지상 교통 수단이나 상업적 또는 기타 개인적으로 이용 가능한 방법을 통해 즉시 우크라이나에서 탈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국무부는 미국 시민들이 인도적 지원 및 옹호를 위한 자금 지원과 같은 우크라이나인을 위한 안전하고 건설적인 자원 봉사 또는 시민 사회 활동에 관심을 돌릴 것을 권장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의 침공이 시작된 이후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 여성과 어린이로 우크라이나를 떠났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