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한인사회 모금 장학금 받고 밝은 미소로 화답한 꿈나무들

필라델피아한인회 제22회 장학금수여식에서 한인동포들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Philly Talks

10년전에 장학금을 받았던 김지환 학생이 사회에 진출하여 ‘클로브'(CLOVE)라는 회사 CFO가 되어 후원자로 참석해서 후원을 했습니다.움을 받은 학생이 다시 한인 사회에 도움을 주는 아름다운 선순환 과정을 보면서 많이 뿌듯했습니다”

지난달 29일 오후 7시 몽고메리카운티 엠블러 필라제일장로교회에서 열린 22회 필라델피아한인회 장학재단(위원장 이승훈) 장학금수여식에서 예년 처럼 사회를 맡은 강소영 필라델피아한인회 장학위원이 훈훈한 장학금 수여식 분위기를 전했다.

필라델피아한인회 제22회 장학금수여식에서 샤론황 한인회장이 장학생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출처:필라델피아한인회

강위원은 또 이날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이 모습을 지켜보고 나중에 본인들도 장학금 후원자가 되겠다고 저한테 이야기를 해주었다”면서 늠름한 우리 장학생들을 바라보면서 쁘듯해했다.

필라델피아한인회 제22회 장학금수여식에서 이승훈 장학위원장이 장학생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이어서 강위원은 “공부뿐만 아니라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열심히 열정을 보이며 생활하고 봉사하는 모습을 바라보니 자랑스럽습다”며 “이 장학금이 각 학생들의 꿈을 이뤄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필라델피아한인회 제22회 장학금수여식에서 한 기부자가 장학생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이날 22회 장학금 수여식에서 한인동포사회가 한인 꿈나무들을 위해 조성한 장학금은 모두 11명의 학생들이 받았다. 아래는 장학금과 장학생 명단이다.

윤두환 장학: Christine Shin (Great Valley H.S)
필라 한인회장 장학: Joelle Kang (Cherry Hill H.S East)
아름다운 치과 장학: Nathan Lee (Hatboro-Horsham H.S)
Clover 장학: Simeon Paek (University of Pennsylvania)
Clover 장학: Samuel Song (University of Pittsburgh)
이귀옥 장학: David Yi (University of Pennsylvania)
시아니 장학: Esther Lee (Drexel University)
JSO partners 장학: Suyon In (Cairn University)
Mass Mutual 장학: Sujung In (Cairn University)
김봉규 장학: Gyoungmin Chae (Abington Senior H.S)
Meta Biomed 장학: Lovel Lee (Drexel University)

윤두환박사장학금으로 시작된 필라한인회장학금은 윤박사의 뜻을 마중물로 동포사회 각계에서 장학금 후원자들이 줄을 잇고 있다. 후원자마다 조금씩 다른 취지의 장학금을 내놓아 보다 다양한 개성으로 학업과 과외활동에 열중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폭넓게 수여되고 있다.

필라델피아한인회 제22회 장학금수여식에서 김지환씨가 장학생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필라델피아한인회 제22회 장학금수여식에서 한인동포사회의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과 학부모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필라델피아한인회 장학금>

-윤두환박사장학금(Dr.Daniel D. Yun Scholarship)
20,21대필라델피아한인회 회장직을 역임한 윤두환박사의 재원출연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우수한 성적으로 학업에 임하며 사회에 봉사하고자 하는 꿈을 갖고있는 학생들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수여한다.
-아름다운치과장학금(Yorktown Dental Group Scholarship)
아름다운치과의 후원으로 학업성적과 리더쉽에 뛰어나며
특히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이 장학금을 수여한다.
-한인회장장학금(President Scholarship)
전한인회장 장병기회장의 후원하에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지역사회발전 및 봉사정신이 투철한 학생을 선정하여 장학금을수여한다.
-필라노인회장장학금(Seniorpresident Scholarship)
어려운이웃을 돌보려하는 봉사정신으로 타의 모범이되는 한인학생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수여한다.
-오종숙장학금(JSO Partners Scholarship)
성적이 우수하고 올바른 신앙관을 가진 학생에게 수여한다
-Mass Mutual장학금(Mass Mutual Scholarship)
성적이 우수하고 올바른 신앙관을 가진 학생에게 수여한다.

-시아니리장학금(Siani Lee Scholarship)
시아니리재단에서 고시아니리 방송앵커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언론계진출 및 사회사업에 뜻을 갖고 있는 한인청소년을 선정하여 수여한다.
-James Kim장학금 (James Kim Scholarship)
김주진(James Kim) 암코테크놀로지회장의 후원으로 학업이 우수하고 부모님께 효심이 많은 학생에게 수여한다.
-DiFiore Levin College Scholarship 장학금
법율,정치분야에 특별한 관심을 갖는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한다.
-Meta Biomed 장학금
성적이 우수하고 올바른 신앙관을 가진 학생에게 수여한다.
-우리회계법인고객장학금(WooriTax Scholarship)
경제분야에 특별한 관심을 갖는 우수한 학생에게 수여한다.
-Into Prep장학금(Into Prep Scholarship)
학업성적과 리더쉽에 뛰어나며 특히 성적이 우수한 학생에게 이 장학금을 수여한다.

*2021년 장학금수여식 관련기사

-“한국인임을 잊지 않고 어려운 이웃 도울 것”, 한인사회 장학금으로 크는 한인 꿈나무들의 다짐

-장학기금모금을 위한 이귀옥 요가강사 북콘서트 현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