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지역 가성비 좋은 저렴한 골프장 어디가 좋을까?

주말을 이용해 지인들과 함께 몽고메리카운티 피커링 벨리 골프 클럽(Pickering Valley Golf Club)을 찾은 한인 골프동호인들이 페어웨이에서 드라이버 스윙폼을 검검하고 있다.Photo/Copyright ⓒ필톡PhillyTalks.com
Philly Talks

필라델피아지역도 미국의 여느 지역과 마찬가지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골프장과 연습장이 많다. 펜실베니아주의 골프장은 모두 440여곳. 지난 5월 골프다이제스트지에서 발표한 미국 톱 100대 골프코스가운데 델라웨어카운티 뉴타운스퀘어(Newtown Square) 애로니밍크 골프클럽(Aronimink Golf Club)과 에드모아(Ardmore)의 메리온 골프클럽(Merion Golf Club)이 랭크되었다.

펜실베니아주에서 가장 좋은 18홀 코스가운데는 6400야드 파 70 골프코스에 수영장까지 갖춘 랭카스터카운티 코네스토가 컨트리클럽(Conestoga Country Club)도 유명하다.

이번주는 화씨 80~90도 내외의 화창한 초여름 날씨로 골프를 즐기기에 최적의 시즌이다. 이때문에 골프장을 찾는 한인동포들도 크게 늘고있다. 본격적인 골프시즌이 시작되자 좋은 티타임에 부킹하기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골프장은 대부분 수요, 가동율, 날씨 등을 감안해 탄력적으로 골프피를 적용하는 탄력적 가격책정(dynamic pricing)제를 시행하고있다. 주중시간을 이용하거나 주말의 경우 오후 2시 이후에 티타임을 잡으면 저렴하게 골프를 즐길 수도 있다.

필라델피아에서 1시간 내외로 접근하기 쉽고 가볼만한 30~70달러 내외의 착한 가격 골프장들을18홀을 중심으로 찾아보았다.

벨라비스타 골프코스(Bella Vista Golf Course)

필라델피아에서 1시간 30분 거리(2901 Fagleysville Roda, Gilbertsville)
베스트 티타임 가격: $35

몽고메리카운티 길버츠빌에 소재한 벨라비스타 골프코스는 시골스런 분위기 나는 골프장이다. 14번 홀에는 작고 아름다운 호수 가운데 그린이 위치해 있어 골프치는 재미를 더해준다. 주중에 이용하면 골프 피가35~57 달러로 저렴하다. 주말 2시 이후에는 55 달러 미만에 골프를 즐길 수 있다.

버크레이 골프클럽(Berkleigh Club)

필라델피아에서 1시간 30분 거리(14623 Kutztown Road, Kutztown)
베스트 티타임 가격: $35

벌크스카운티 쿠츠타운에 있는 버크레이 골프클럽은 90년 동안이나 회원제 골프장으로 운영되다가 2007년 퍼블릭골프장으로 바뀌었다. 골프위크메거진에서 최근 발표한 펜실베니아주 톱 10 골프장가운데 9번째로 좋은 퍼블릭골프장으로 손꼽았다.금요일에서 일요일의 티타임 피는 75~80 달러선인데 월요일에서 목요일 사이 티타임에는 이보다 훨씬 저렴한 35~49 달러에 골프 칠 수 있다.

피커링벨리 골프클럽(Pickering Valley Golf Club)

필라델피아에서 40분 거리(450 S Whitehorse Rd, Phoenixville, PA 19460)
베스트 티타임 가격: $32(9홀), $42(18홀)

체스터카운티 피닉스빌 화이트호스로드에 있는 피커링벨리 골프클럽은 회원제와 비회원제 9홀, 18홀 골프장으로 한인동포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아름다운 페어웨이와 계곡의 난코스가 어우러져 있어서 골프치는 재미를 더해준다. 클럽하우스앞에 그린 홀과 넓은 연습장도 있어서 라운딩을 시작하기전에 스윙자세와 어프로치샷을 점검할 수 있어서 좋다.

피커링벨리골프클럽 페어웨이. 필라델피아에서 가깝고 한인동포들도 자주 찾는 골프장이다. Photo/Copyright ⓒ필톡PhillyTalks.com

브로드런 골퍼스클럽(Broad Run Golfer’s Club)

필라델피아에서 1시간 거리(1520 Tattersall Way, West Chester)
베스트 티타임 가격: $70

웨스트체스터에 브로드런에 있는 골프장으로 권위 있는 골프코스 설계로 유명한 리스존스(Rees Jones)가 설계했다. 오후 4시 이후에는 70 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6,751 야드의 잘 꾸며진 골프장을 즐길 수 있다.

벅스클럽(The Bucks Club)

필라델피아에서 50분 거리(2600 York Road, Jamison)
베스트 티타임 가격: $30

벅스카운티 북쪽에 자리잡은 18홀짜리 골프장으로 PGA 티칭프로가 개인 및 단체 골프교습 제공하고 있어 골프에 입문하는 초보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그린피는 월요일에서 목요일 오전 11시 이후에 30 달러, 카트를 사용하면 42 달러다.

스프링할로우 골프클럽(Spring Hollow Golf Club)

필라델피아에서 1시간 22분 거리(1225 West Street Road, Warminster)
베스트 티타임 가격: $27

체스터카운티 스프링시티에 있는 스프링할루우 골프클럽은 18홀의 챔피어십 골프코스로 이지역에서 몇 안되는 수준급의 페어웨이에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 실내외 이벤트설비를 갖추고 있어서 결혼식 장소로도 인기가 있다.

매월 정기모임을 갖고 골프를 즐기는 필라델피아 성모마리아한인천주교회(Holy Mary Korean Catholic Church) 성우회(회장 황광표 리차드) 회원들이 지난달 28일 스피링할로우 골프클럽에서 라운딩에 나가기 직전 유정규 미카엘 주임신부(사진 앞줄 가운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필라델피아 성모마리아한인천주교회 성우회

파이브폰즈 골프클럽(Five Ponds Golf Club)

필라델피아에서 45분 거리(1225 West Street Road, Warminster)
베스트 티타임 가격: $27

파이즈폰즈 골프클럽은 워민스터(Warminster)에 있는 비회원제 골프클럽으로 전국골프장소유주협회에서 해마다 골프코스의 품질을 평가해 주는 올해의 펜실베니아 골프코스(Pennsylvania golf course of the year)상을 수상했다. 이 골프장은 특히 5곳의 뛰어난 수변 풍경이 골퍼들을 매료시킨다.

<골프연습장>

벨리뷰골프(Valley View Golf)

필라델피아에서 50분 거리(4600 W Chester Pike, Newtown Square, PA 19073)

델라웨어카운티 뉴타운스퀘어 3번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달리면 왼편에 연습하기 좋은 벨리뷰 골프(Valley View Golf) 9홀짜리 골프장과 연습장(사진)이 있다. Photo/Copyright ⓒ필톡PhillyTalks.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